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2/093

그로스 해킹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서비스를 성장시킬 수 있을까? 그로스 해킹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위와 같다. 그로스 해킹이 데이터 분석인지, 마케팅인지, 해킹인지 헷갈리는 사람들이 많지만, 단순히 말해서 그로스 해킹은 서비스를 성장시키는 하나의 방법론이다. 서비스를 성장시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로스 해킹은 그 중에서도 데이터와 실험에 방점을 찍은 방법론이다. ⓐ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서, ⓑ 고객이 남긴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문제와 원인을 찾아내고, ⓒ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가설과 액션 플랜을 도출한 후, ⓓ 실험을 통해 검증을 한다. ⓔ 실패하게 되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분석을 하고, 성공을 해도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분석을 한다. 이와 같은 절차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며 서비스를 성장시키는 행위, 방.. 2022. 9. 25.
도대체 DX가 뭐예요? - 5 Q. 왜 디지털 전환은 실패하나요? A. DX(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기업은 많지 않습니다. 국내에도 많은 기업들이 DX를 부르짖지만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준 기업이 많지 않습니다. 우리는 무엇이 DX인지, DX를 왜 해야 하는지도 다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왜 DX에 실패하는가를 살펴보며 우리가 DX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DX에 실패하는 이유는 이 세 가지입니다. DX를 잘 몰라서, DX를 하기 싫어서, DX를 할 수 없어서. 1. DX를 잘 몰라서 가장 먼저 문제가 되는 부분은 DX를 잘 모른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경영진이 DX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지 않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유행에 따라 부랴부랴 DX를 추진하거나, 업계를 선도하기 위한 있어빌리티를 추.. 2022. 9. 12.
도대체 DX가 뭐예요? - 4 Q. 그러면 디지털화는 왜 해야 해요? A. 앞선 시간에서 우리는 DX와 디지털화가 다르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DX를 하려고 하고 있죠. Q. 아니, DX를 하자고 하신 거 아닌가요? 디지털화는 DX가 아니라면서요! A. 예, 디지털화!=DX 인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DX가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건 아닙니다. DX에서는 디지털화가 필요 없거나 무의미한 게 아닌 DX의 한 영역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디지털화는 DX로 가기 위한 기반이자 방향 중에 하나이죠.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지털화를 통해 데이터가 쌓인다.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넘어오면서 가장 크게 변한 것은 기록입니다. 과거에는 종이 등에 기록을 했으며, 인간이 스스로 기록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남기지 못했죠. .. 2022. 9. 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