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2/034

크로플 베이커리가 전용앱을 만든 이유 새들러하우스는 크로플로 유명한 베이커리 브랜드입니다. 원래는 가방 브랜드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단 7개의 매장과 채널을 통해 연매출 100억을 올리는 베이커리로 성장했습니다. 이런 새들러하우스가 전용앱을 내놓으면서 한 단계 더 진화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새들러하우스는 왜 전용앱을 출시했을까? ① 채널 일원화 고객이 브랜드를 접하는 채널은 다양합니다. 그렇기에 고객과의 소통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채널마다 판매되는 상품이 다르다면, 고객은 여러 채널을 뒤져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고객여정을 거치게 됩니다. 또한 채널을 활용하는 목적과 해당 채널의 기능이 일치하지 않으면 판매자와 고객 모두 불편한 여정을 거치게 됩니다. 새들러하우스는 기존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게 정보.. 2022. 3. 29.
1500만 반려 인구 시대 "1500만 반려인구 잡아라" 펫택시부터 AI-빅데이터 서비스까지...진화하는 '펫케어' 시장 - 테크M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구\' 1500만 시대다. 1인 가구의 증가와 고령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재택 근무가 늘고 반려동물과 함께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 www.techm.kr 어느덧 1500만 반려 인구 시대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대한민국 5000만 국민 중에 무려 30%나 되는 것인데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반려 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가면서 반려동물을 케어할 수 있는 펫케어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런 펫케어 시장에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 늘고 있습니다. 국내 펫케어 관련 앱 시장의.. 2022. 3. 9.
디지털 시대의 전쟁 비트코인 軍자금, 머스크 스타링크… 이런 전쟁은 없었다 비트코인 軍자금, 머스크 스타링크 이런 전쟁은 없었다 Close-up 러시아·우크라 하이브리드 전쟁 www.chosun.com 러시아가 결국 우크라이나를 침공했고, 전쟁은 생각보다 길어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전쟁은 총과 포탄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에서는 지상전과 동시에 디지털 전쟁이 함께 치러지고 있습니다. 화폐 전쟁, 암호화폐의 부상 국제 결제망 스위프트SWIFT(국제은행간통신협회)에서 러시아를 퇴출하기로 하면서 루블화 가치가 폭락하고, 달러화를 구매하려는 러시아 국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국제 사회는 전쟁을 일으킨 러시아를 경제적으로 압박하려는 것이지요. 이러한 가운데 러시아인들은 자산을 암호화폐로 전환하고 있.. 2022. 3. 7.
아직도 챌린저스 안 해요? 100만명 이용 건강 슈퍼 앱 챌린저스, B2B로 영역 확장하며 성장세 platum.kr 건강 습관 플랫폼 챌린저스Challengers의 가입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누적 참가건수는 414만 건, 누적 거래액 2291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챌린저스는 원하는 챌린지에 도전하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만드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자 스스로 목표를 걸고 돈을 건 다음, 달성률에 따라 환급을 받으며 챌린지에 성공하면 추가 상금까지 획득합니다. 챌린저스 앱에서 진행되는 챌린지의 평균 성공률은 약 90%에 달합니다. 챌린저스는 일반 사용자를 넘어서 B2B 서비스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챌린저스와 제휴를 맺고 자사 브랜드와 제품 홍보를 위해 제품 및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형 챌린지와.. 2022. 3. 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