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2/025

마음도 디지털로 치료합니다 혹시 나도 ‘코로나블루’? 자가진단 꼭 해보세요 - 헬스경향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멘탈데믹’이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국민 정신건강에 빨간불이 켜졌다. 이미 코로나블루(코로나19로 인한 사회관계나 행동 등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우 www.k-health.com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팬데믹이 아닌 멘탈데믹이라는 용어가 생길 정도로 전 세계인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로나 블루(우울감이나 무력감)라는 용어를 사용하였으나 최근에는 코로나 레드(부정적 감정과 분노의 표출), 코로나 블랙(희망이 없는 상태, 무력감)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수준까지 다달았습니다. 특히나 대한민국은 사회의 정서상 정신과 치료나 심리상담이 보편화되어 있지 않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 2022. 2. 28.
디지털 시대에 진짜 필요한 역량 대선 후보 3인이 디지털 인재 양성에 대해서 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디지털 인재 양성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인정하고 확대해야 된다는 것인데요. 지향점은 같지만 방식에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비를 정부가 선지원 하고, 추후 상환을 받는 휴먼 캐피털 제도를 제안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입시에서 국영수 과목보다 코딩에 대한 비중을 높이고, AI와 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과목 전공에 대한 대학 정원 규제를 폐지하자는 제안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철수 후보는 과학기술부총리를 신설하는 등 이공계의 고위직 진출을 확대하고 연구개발비 지원 및 병역특례 확대 등을 제안하였습니다. 대선 후보 3인 "디지털 인재 양성" 한 목소리 대선주자들이 국가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디지털.. 2022. 2. 25.
가상인간이 노래까지 냈다고? 가상인간 로지가 가요계에 데뷔했습니다. 로지는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만든 가상인간입니다. 신한라이프가 지난여름 선보인 광고에서 주목을 받은 뒤, SNS에서 활동하며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입니다. 각종 광고를 찍은 것과 더불어 최근에는 드라마에도 출연하고, 결국 가수까지 데뷔했습니다. '가상 인간' 로지, 가수 데뷔 가상인간 로지(Rozy)가 오는 22일 가요계에 데뷔합니다. 로지는 오늘(15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2일 첫 싱글 '후 엠 아이(WHO AM I)'를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후 엠 아이'의 후렴구 멜로디 n.news.naver.com 기업들은 속속들이 가상인간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엘지는 초거대 인공지능 엑사원을 통해 구현한 가상인간 틸다를 뉴욕 패션 .. 2022. 2. 23.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의 대중화 예부터 자산관리 서비스는 부자들의 전유물이었습니다. 자산규모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어야만 맞춤형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산이 적은 사람들은 스스로 자산을 관리해야 했죠. 그러나 기술이 발달하면서 자산관리 서비스도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바로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의 등장 덕분입니다. 핀테크를 이끄는 AI가 금융산업 변화 선도 – Sciencetimes www.sciencetimes.co.kr 로보어드바이저는 퀀트를 기반으로 기계학습을 적용해 개인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봇이라는 Robo와 투자자문을 의미하는 Advisor를 합쳐서 로보어드바이저로 불립니다. 사람이 아닌 로봇이 자산관리를 자문해주는 것이지요. 여기서 퀀트는 정량적 분석가(Quantitativ.. 2022. 2. 21.
홈트의 시대, 언제까지 이어질까? 코로나 시대의 최고 수혜를 받은 미국의 홈트레이닝 기업 펠로톤이 엄청난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맞이하고 있습니다. 펠로톤은 홈트레이닝 기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생 업체로, 실내용 자전거와 가정용 러닝머신을 판매하며 가상 코칭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장 후 시가총액 60조까지 빠르게 성장하였으나 현재는 10조 원까지 추락하며 위기를 맞이하고 있죠. 직원 2,800명을 해고했으며, 창립멤버가 옷을 벗고 신임 CEO로 배리 매카시를 영입했습니다. 일각에서는 펠로톤을 아마존이나 나이키, 애플이 인수할 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모두 헬스케어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 중인 기업들입니다. 펠로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헬스케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불렸습니다만, 현재의 모습을 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 2022. 2. 16.
728x90